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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이야기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핵심 5개 항목

by jinsim 2024.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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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상위노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단순히 예약 건수와 리뷰를 늘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플레이스 상위노출의 핵심은 바로 '플레이스 최적화'와 'SEO 전략'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핵심 요소 5개와 이를 활용한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번 세팅하면 장기적으로 유지 가능한 전략이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의 본질

많은 분들이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의 70%는 '네이버 봇'이 정보를 긁어가도록 만드는 것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일부는 맞는 이야기이나 나며지 30%인 소비자 행동 데이터 또한 잊으면 안됩니다.

 

네이버는 플레이스 내부에서 소비자가 얼마나 '클릭하고, 체류하며, 반응하는지'를 분석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클릭되지 않는 플레이스는 노출 되더라고 상위권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내부 최적화란?

내부 최적화는 말 그대로 플레이스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을 최적화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네이버는 다음과 같은 데이터를 추적하여 플레이스의 활성화 상태를 평가합니다,

 

- 알림 받기

- 저장

- 거리뷰

- 공유

- 예약

 

이 요소들은 상위노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요소들입니다. 모든 요소들을 신경 쓸 수 없기에 저 5개 항목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 요소 5가지

1, 네이버 예약

네이버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테스트할 때 예약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숙박업소, 미용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탭을 만들고 상위노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활용팁

예를 들어, 식당이라면 단가가 저렴한 메뉴를 네이버 예약으로 방문 시 무료로 제공하거나, 카페라면 단가가 낮은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2, 리뷰

리뷰 개수는 상위노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중요한건 리뷰의 질과 개수입니다.

답글 작성

정성 어린 답글은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신뢰도를 높입니다. 복사/붙여넣기 보다는 고객의 리뷰에 맞춘

정성어린 답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대표 사진

검색 사용자의 70%는 대표 사진을 보고 클릭 여부를 결정합니다.

 

4. 메뉴

메뉴는 단순히 가격과 내용을 나열하는 곳이 아닙니다.

키워드의 활용

예를 들어, '아메리카노' 대신 '사장님이 직접 선별하고 블렌딩한 원두로 내린 아메리카노'와 같이 소비자의 관심을

더욱 끌 수 있는 매력적인 메뉴명이 좋습니다.

 

5. 저장하기

소비자가 여러분의 가게에 만족하고 이후 재방문을 위해 플레이스를 계정에 저장하는 것이 좋은 점수를 받습니다.

 


정리하며

내부 최적화는 필수입니다.

예약, 리뷰, 대표 사진, 메뉴, 저장하기는 꼭 신경 써야 할 핵심 요소입니다.

소비자가 여러분의 플레이스를 더욱 많이 클릭하고 오래 체류할 수 있도록 여러분만의 플레이스를 만들어보세요.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혹은 아래 명함의 오픈채팅으로 문의 주시면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명함 클릭 시 오픈채팅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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